[서울, 한국요양보호사뉴스/소비자저널 = 공동제공 ] 안산요양보호사교육원(대표 노론산)은 4월 21자로 공식 홈페이지를 새단장 했다고 밝혔다.
이 교육원 관계자는 발표 행사에서 “이 솔루션은 불특정 요양 수급자(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이며, 한국 요양보호사 교육 관련 기관들에게 표준 견인차 역할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365일 24시간 실시간 상담센터를 갖추기도 한 안산요양보호사교육원의 이번 발표는 기존 홈페이지에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소비자평가 기반 랜딩사이트 솔루션을 탑재함으로써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에서도 대민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이날 행사에서 민소현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회장, 사회복지법인 삼원 대표)씨는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안산요양보호사교육원은 우수한시설과 강사진으로 인정받는 요양문화를 이루어나가고 있으며, 이번에 오픈한 최신형 신뢰성 기반기술을 적용한 안산요양보호사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하여, 소비자와 전문자들에게 직접 평가받는 실시간 소비자평가 시스템을 도입하였고 이 모델은 우리 교육원 뿐 아니라 타 지역 동일 업종의 교육원들에 표준안을 제시해 나갈 예정이다”며
또 “이로써 안산요양보호사교육원은 신뢰와 공신력을 통한 우수한 교육서비스를 기반으로,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의 강력한 추천과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더욱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는 평가를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러한 미래지향적 시도가 선도적 역할을 하여서, 앞으로 한국의 요양보호사교육문화의 새로운 장을 열게되기를 바란다. “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솔루션 제공 기관인 한요중과 창경포럼 개발 지원팀 관계자는 ” 이번 솔루션 발표는, 요양분야 중에서도 우선 교육원 대상의 샘플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지며, 그 동안 각 교육원들이 각각 별도로 사이트 개발과 운영이 되다보니 통일성이나 끊임없는 업데이트나 안정성, 표준화에 취약했고
운영 전문가들의 부재로 인해 사이트 운영이 힘들었지만 이번 소비자평가 기반 랜딩사이트솔루션 장착을 통해 사이트 방문자들에게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가 제공하는 최신 보건복지부 소식이나 요양관련 보도자료도 실시간 공유가 가능해지고,
특히 각 교육원의 지역별 소식이나 이벤트 등의 소식을 각 교육원 사이트에 올리면 자동으로 ‘중앙회’ 요양포털로 게시됨과 동시에 600여 협 단체 사이트 연맹 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 알려지는 서비스도 덤으로 제공받게 된다.”
또 ” 각 언어 번역도 제공됨으로써 전세계 네티즌에게도 한국의 요양서비스가 제공됨과 동시에 웹, 모바일 등 각 접속기기별 최적화된 화면이 제공되는 반응형 웹 기술이 기본 장착되어 최상의 시스템 상태로 유지되는 것도 중요한 서비스다” 며 강조했다.
요양 분야에 있어 첫 사례로서 “교육원” 타입 솔루션을 시작으로 요양병원, 요양원, 기타 관련기관 타입별 솔루션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표할 계획에 있다.
한요중 관계자는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지속적으로 솔루션을 알리는 설명회가 개최되며, 참석 예정자는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홈페이지나 사무국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고 당부했다.